logo
여성 성∙연애 고민 필수앱 자기만의방2천 개의 평가
4.8
비밀 정보 열어보기
logo
menu button
20
profile image
숨어있는 자기2022.04.06

남친이 사랑해 라는 말을 아끼는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해..?
나에 비해서 남친은 사랑한다고 말을 잘 안해주길래 왜 안해주냐고 물어 본 적이 있었거든
근데 자기도 그 말을 좋아하는데 너무 자주하면 의미가 없어질 것 같아서 아끼는거래

근데 내가 연애 처음할 때(첫 남자친구) 딱 이랬어.
그 당시 나는 그 사람이 싫어서 안하는건 절대 아니고 사랑해라는 말을 자주하면 그 말의 무게가 가벼워질까봐 좋아해 라는 말을 더 자주했었거든
남친도 예전의 나와 비슷한 마음인거 같긴한데

그 후에 연애도 좀 해보고 나한테 표현을 엄청 많이 해주던 사람도 만나다보니 표현을 아껴서 좋을기 없다는걸 알게 됬어 그래서 지금은 정말 많이많이 하는 편이고..

이 부분에 대해서 서운함을 많이 느끼고 있는데 남친한텐 어떻게 말해야좋을까? 하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0
13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사랑하게 될 거야 - 온앤오프] … 의 노래 후렴구를 죽어라고 틀어줄 거 같네 ..

    2022.04.06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전화통화 할 때 ! 사랑한다고 말해주고 .. 너는 ? 너는 나 안 사랑해 ? 이런 식으로 한번쯤 보채볼 거 같아 ㅋㅋㅋ 귀엽게 😗 자기 남자친구가 엄청 신중한 타입인가보다 .. 서운할 거 같네 🥲 강요할 수는 없는 거니까 나는 정신승리 할 듯 ㅋㅋㅋㅋㅋ 더 열심히 사랑한 내가 더 후회없을 거다 ~ 하구

      2022.04.06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나 그노래 너무 좋아하는데ㅜㅜ…하…ㅠㅠㅠ진짜 확 들려줄까보다

      2022.04.06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막줄 진짜 인정 ㅋㅋㅋㅋㅋ ㅠㅠㅠㅠ 나도 지금은 그렇게 생각해.. 나는 미련없이 사랑하자.. 하면서ㅠㅠㅠ

      2022.04.06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

    서운함을 느끼면 당연히 말해야지 뭘 고민해!

    2022.04.06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당연히 말 했지ㅠㅠ 근데도 그 이후에 크게 달라지는 건 없고 내가 뭐 까먹은거 없어?? 나 듣고싶은 말 있는데 라고 해야지 좀 말해주네ㅎㅎㅎ ㅠㅠㅠ

      2022.04.06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

      헐,, 너무 속상하겠는데 ㅜㅜ,,, 사랑받는 느낌이 안든다구 얘기해봐바..

      2022.04.06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사랑받는 느낌이 안난다기보다는 그거 좀 말해주면 어떻다고..!! 말해주면 내가 이렇게 좋아하는데ㅠㅠ 약간 이런??ㅠㅠ

      2022.04.06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3

    에흉 뭔지 알아... 알려주는것도 한두번이지 계속 반복하면 그것도 되게 구차하고 ㅠ

    2022.04.06좋아요0
  • deleteComment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맞아… 계속 말하면 남친이 강요처럼 느낄수도 있고 힘들어할 거 같아서 나도 굳이 그러고싳지가 않네ㅠㅠ

    2022.04.06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4

    나는 그런거 싫다고 이런 식이면 만날 수 없다고 해.. 사랑해라은 말은 하면 할 수록 더 커지는 말임... 의미 없어질 까봐 지 자식한테 사랑한다는 말 덜 하는 사람 봤음???;; 남친 자존감이 낮은 것 같은데 진짜 몇 번 해보고 아니다 싶으면 헤어지자 서로 티키타카 표현 잘 하는 사람 널리고 널렸쟈낭

    2022.04.12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좋은 조언 고마워 자기야! 근데 내가 너무 사랑하는 사람이라 그런지 쉽게 헤어질 마음은 없어🥲 헤어지고 싶어서 올린 글이 아니였고든..!!! 자기 조언대로 한번 말 해볼게! 고마워!

      2022.04.12좋아요0

연관 게시글

유치할 수 있는데 애정표현으로 고민인게 있어 우선 나는 남친이랑 만난지 거의 1년이 다되가고 있고, 나는 애정표현을 진짜 많이 하거든! 잘생겼다, 섹시하다 이런 외적인 칭찬이랑 너무 배려심이 깊어, 세심해, 너가 최고야 등 내적으로 자존감을 올릴 수 있는 칭찬도 엄청 얘기하거든 그래서 남친이 넌 어떻게 그렇게 끊임없이 얘기를 할 수 있냐며 얘기 할 만큼 애정표현을 자주하고 있어 그리고 남친이 사랑한다는 말은 너무 소중하다고 해서 거의 1년을 만나는 동안 한번도 얘기를 안했줬엉, 사실 살짝 아쉽다 느낌은 있는데 나도 “사랑해”라는 단어는 특별한 느낌이라서 정말 이 말을 꼭 해주고 싶은 상황에서만 얘기하거든. 그대신 보고싶다, 너가 그립다 라는 얘기는 진짜 자주하는 편이야. 내가 남친이랑 장거리라서 주말에만 보는데 이마저도 요즘에는 보기 어려워져서 2-3주에 1번 보는걸로 바꼈어 오랜기간 못 보니깐 더 보고 싶어서 보고싶다는 말을 자주하게 되더라구, 물론 남친도 해주길 바라는 마음에서 더 하게 되는 것도 있는 거 같아. 근데 남친은 “응응, 꿈에서 만나” 라구 얘기하거나 내가 하늘 사진을 보내면서 “날씨가 좋아서 보고 싶어” 이러면서 카톡 보내면 사진 보내줘서 고마워 이렇게만 얘기하거든 그러다보니 날 보고 싶어하지 않나?, 왜 맨날 나만 보고 싶어하는거지 라는 생각이 점점 커지게 되더라고 뭔가 바라는건 아니지만 내가 표현하는 부분에 비해 표현하는게 너무 적다보니 나만 더 좋아하는 거 같다는 생각이 강하져, 그래서 나만 널 더 좋아하는 거 같다, 나만 보고 싶어하는거 같다고 얘기하니깐 웃으면서 별다른 얘기는 안하고 넘기더라구 남친이랑 어떻게 얘기하는게 좋을지, 아니면 내가 그냥 이런 사람이구나 하고 계속 받아들이면 되는건지 갈피를 잡기가 어려워 ㅠㅠㅠ사랑표현 방식이 넘 다른데... 이걸 맞춰나갈수있는 부분일까? 우선 나는 애정표현 말, 대화, 카톡을 통해서 표현을 많이 하는 편이고 남친은 무조건 행동이야 남친의 행동에선 무조건 날 너무 사랑한다는게 정말 너무 느껴져.. 무조건 뭘 해도 나부터, 내가 먹고싶다는거 갖고싶다는거 기억해내고 진짜 내가 좋아햇던것들은 다 해주려하고 정말 사랑해주거든.. 근데 말로 표현을 잘 안해줘 내가 몇번이나 얘기해서 어느정도는 하는데 그게 사랑해, 보고싶어 정도..? 같이 있으면 행복해.. 이런정도야 ㅠㅠ 난 좀 문학적으로 풀어서 이야기하는데 다른부분은 다 잘맞아, 개그코드 대화코드 속궁합마저... 그래서 헤어지고싶은 마음은 없긴한데 아... 어떻게 맞춰가야하지? 솔직히 내가 이제 어느정도 받아들이고 이해하는게 맞는거같은데 그게 잘 안돼..자기들아 나 내가 좋아해서 제대로 해보는 첫 연애라 너무 서툴러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 조언 좀 해줘.. 우선 내가 남친을 너무너무 좋아해 그래서 말도 최대한 정제하면서 하는거 같아 사소한거에 서운한데 그걸 말하면 나한테 정떨어지지 않을까? 질린다고 생각하면 어쩌지? 라는 생각으로 말을 못해.. 대부분 연락문제야 ㅋㅋㅋ ㅠㅠ 그리고 나는 서로의 생활을 존중해주는 연애를 꿈꿨는데 그 서로의 개인적인 시간이 어느정도인지 잘 모르겠어 나는 그저 심한 집착이 아닌 연애를 원했는데.. 그냥 남친이 날 별로 안좋아하는거겠지..? 아 갑자기 너무 우울해졌다 ㅋㅋㅋㅋ ㅠㅠㅠ 혼자 마음 상해하지 말고 남친이랑 이야기하면서 풀어나가고 싶은데 그것도 안되려나.. 만약 한다면 어떻게 이야기하지.. 연애 힘들다…궁금한게 있는데 다들 남친이랑 관계할때 사랑한다고 말하는 편이야?? 나는 관계할때 원래 말을 잘 안하거든ㅋㅋ 뭔가 말이 잘 안나온다고 해야하나? 근데 나에 비해 남친은 이것저것 말을 많이 하는 편이야 생각해보면 남친이 하는 말에 더 흥분이 되는거 같아서 요즘은 나도 말을 좀 해보려고 노력하는편ㄴ데 얼마전에 사랑한다고 해주고 싶어서 사랑한다고 살짝 흘리듯이 말이 나갔는데 너무너무 좋아하더라고 ㅎ.. 다들 관계할때 이런 말 많이 하는 편이야?? 궁금하다!자기들 나 고민좀 들어줘ㅠㅜ 내가 전 직장에 A라는 사람이 있어 내가 그 분을 좋아하다가 남자친구 생기면서 마음정리를 했어 근데 A가 그 후로 나한테 관심표현을 했었고 내가 남자친구 생기기 전에 자기를 좋아했던걸 알고 있었어 그래서 흔들면 넘어갈 것 같았는지 조금 표현이 과했었고 남자친구가 이 사실을 알게돼서 난 마음 정리됐다는걸 알려주고 싶고 이직 준비하고 있던 시기도 겹쳐서 회사를 옮기게 됐어 그래서 지금 새로운 직장에 3개월 정도 근무중인데 A가 우리 회사 다른 팀으로 들어온대 ㅠㅠㅠㅠㅠㅠ 그래서 고민은 A가 들어온다는 사실을 남자친구한테 말해야될까.....? 지금 사이 아주 좋은데 괜히 말했다가 남자친구가 신경 쓸 일을 만드는건 아닌지... 그렇다고 말을 안하기에는 숨기는게 돼버리니까 그것대로 미안하기도 하고ㅠㅠ.... 어떻게 하면 좋을까.....
Geukrak
Geukra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