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여성 성∙연애 고민 필수앱 자기만의방2천 개의 평가
4.8
비밀 정보 열어보기
logo
menu button
20
profile image
숨어있는 자기2022.04.14

난 언니(친언니 친한언니 다 포함) 잇는 친구들이 글케 부럽더라
수다수다 같이 하그
고민들도 같이 얘기하구 그럴거자나
서울 체크인 보면서 문득 든 생각쓴

1
2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나 친언니 있는데 절대 그렇지 않앜ㅋㅋㅋㅋ 사이가 나쁜건 아닌데 엄마랑 딸같은 느낌이라 고민 얘기 안해 오히려 ㅎㅎ

    2022.04.14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4

      나도 ㅋㅋㅋㅋ

      2022.04.15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잉?? 엄마랑 딸? 나이차이가 많아서??

      2022.04.15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나이차이도 많고 아버지가 안계셔서 언니가 날 어릴때부터 키우듯이 했거든 그래서 그렇구, 그래서 친구같은 편한 관계는 아니기에 수다 떨고 고민을 말하고 그러진 않는다는거~

      2022.04.15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

    자매도 자매 나름... 내가 언닌데 항상 챙기는 입장이라 잔소리한다고 내 동생은 나 별로 안 좋아해ㅋㅋㅋ 나도 고민 상담하고 기댈 수 있는 든든하고 착한 언니가 있었으면 좋겠다!

    2022.04.14좋아요2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자기처럼 언니가 챙겨주면 고마울거 같은데.. 그게 아닝감?

      2022.04.15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4

      현실 동생입장 - 잔소리 매우 싫다 ㅋㅋㅋㅋ 속마음: 니가몰알아! 니인생 내인생 아예 달라!!!!! 신경꺼! ㅋㅋ 나 다큰 어른이야! ㅋㅋ

      2022.04.15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

      항상 있으나 마나 했던 애비놈이 나랑 동생이랑 어렸을 때 가출한 뒤로 엄마랑 나랑 둘이서 같이 동생을 키워서 우리 자매도 엄마랑 딸 같은 관계라서 그런가봐. 좋은 언니가 되려고 최선을 다해왔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데 동생이 아직 어리고 철이 많이 없어ㅎㅎ 나도 돌봄이 필요했던 어린 나이부터 더 어린 동생을 항상 돌봐와서 그런가 이젠 많이 지쳐서 나부터 잘 돌봐주려고 해

      2022.04.15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4

    난 친언니랑은 별로 안친한데 같은 나이의 언니들이랑 친해 ㅋㅋㅋ 그래서 뭔가 신기했어 나랑 쿵짝 잘맞는 언니오빠들이 알고보니 울언니랑 동갑인 경우가 많더라고

    2022.04.15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4

      친언니랑은 이제 잘 안봐서 가끔 집에오면 이제와서 겨우겨우 틱틱 거리는 정도... ? 전엔 어색했어

      2022.04.15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충격이야.. 그럴구가 잇구나. 친언니랑 안친할 수가 잇구나... 신기하당

      2022.04.15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4

      친언니의 절친과 더 친한 기이한 현상....? 뭔가 난 그냥 가족이랑 모든걸 공유하고 싶지 않아서 그런것 같기도....

      2022.04.15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5

    ㅋㅋ뜨끔하네.. 내 밑에 여동생있는데 나 너무 잔소리쟁이라 그런지 동생이 깊은 고민상담은 잘 안하는거같아..ㅋㅋㅋ

    2022.04.15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잔소리쟁이 ㅋㅋㅋ 난 그런잔소리 들어보구싶당

      2022.04.15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6

    나 동생이랑 친한데 약간 또 안친한거 같은 면도 있어 ㅋㅋㅋ 나는 기본적으로 내가 언니라고 더 잘안다 그런 생각 없어서 그냥 동생은 동생이라는 인간으로서 존중하는 편 ㅋㅋ 알아서 인생 잘 살겠지하고 서로 냅두고 근데 서로 성향 진짜 달라서 막 찐친은 아니고 적당히 친한 친구 느낌?! 종종 둘이 데이트하고 수다떨고 그래

    2022.04.15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부럽당! 내가 그리는 언니동생 관계인듯 ㅋㅋㅋ 언니랑 카페서 수다떨고 !!

      2022.04.15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6

      ㅋㅋㅋ맞아 가끔 날잡아서 같이 까페가고 밥 먹고 술먹고 ㅋㅋ 퇴근하고 침대에 같이 누워서 수다떨고 ㅋㅋ 근데 진짜 걍 친구처럼 동등한 관계라 내가 잘 벌 땐 용돈도 주고 그랬는데 요새 내가 잘 못벌어서 동생이 밥 다사줘..ㅎ 소듕🥰

      2022.04.16좋아요0
  • user thumbnale
    아스라한 울림

    난 여동생이랑 대화 안한지 적어도 삼년? 넘었어ㅎㅎ 나쁜애는 아닌거 같은데 그냥 멀어졌어

    2022.04.15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오오 그럴 수도 잇구나..! 대화를 안한지 3년..!!

      2022.04.15좋아요0

연관 게시글

4년전인가 5년전쯤에 같이 일하면서 엄청 친해졌던 언니가 있는데 전화번호 바뀌면서 연락이 끊겼어ㅠㅠ 하 그 언니랑 수다떨때 제일 재밌었는데.. 다시 연락 닿았으먄 좋겠다23살 자기이고 내 남자친구는 30살인데 어쩌다가 내친구 2명에 친한언니 1명 우리집에서 자게되었어.. 좀 자다가 살짝 옆을보니 친한언니가 내 남자친구 옆에서 자고있었어.. 친한언니 - 0 / 남친 - 9 / 나 - 8 로 명칭할게 098 이런식으로 누워있더라고 .. 순간 너무 질투나고 화가나서 친한 언니한테 뭐하냐고 소리지르진 않았지만 좀 짜증섞인 말투로 했던 것 같아 그래서 남자친구가 나 더운줄 알고 이불 치워주는 손도 뿌리치고 발도 치운 후 거실로 나가서 침대에 누웠어 .. 여기까지 내가 너무 예민한걸까? 내가 속이 너무너무 좁은걸까??? 참고로 그 당일 4시까지 술을 좀 많이 먹었었어..산부인과 검진차 와서 대기 중인데 문득 드는 생각이 여기 뭔가 걱정되고 고민될때 같이 고민해주는 사람들이 있는 느낌이야 조금은 덜 불안해 혼내는 글들도 많기도 하고, 사실 말뿐이긴 하지만 자기들 덕에 언니 동생들이 엄청 생긴 기분이넹 앞으로 댓글 많이 달아야겠어 다들 좀 더 든든해지게자기들은 누구랑 같이살구있어? 나는 요번이 친언니랑 둘이 독립했당 ㅋㅋ외박 안되는 자기들 어떻게 해? 나 23살 친언니 26살 둘다 외박x 크리스마스 신정 설날 등 이런 기념일 남친이나 친구 만나서 노는거 이해 못해줌 가족들이랑 있어야하고 같이 있어도 아무것도 안함 그냥 집에서 티비보고 있음 그래서 나랑 언니는 남자친구 만나고 놀로 나가는데 그럴때마다 엄마랑 트러블 생기고 꼭 싸워 난 대체 이해 할 수가 없어 다 큰 성인이고 전혀 현재 둘다 엄마한테 아무런 도움 받지 않고 어엿한 직장도 있고 알아서 잘 하는 중인데 엄마는 왜저럴까 이거 어떻게 해결 해야할까??
Geukrak
Geukra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