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요즘 고민이있어 하던일을 올해로 그만두려는데
갑자기 뭐 하면서 살아야할지 모르겠고 힘들어
남들은 다 잘 해내는거 같은데 나는 아닌거 같고, 또 내가 하던거를 계속 해나가려니까 죽어도 못하겠고 그래서 그만두고 다른길 찾고싶은데 모르겠어..
엄마도 가족들도 내가 그만두겠다고 하면 너 당장 뭐하고 살거냐는 식으로 말하는데 나 아직 21살밖에 안됐거든.. 해보고싶고 경험 많이 쌓아보고싶은데 나도 날 모르겠어..
굳이 남이랑 비교할 필요없어. 지금은 남이 괜찮아보여도 실상은 그러지 않을 수 있거든. 자기한테만 집중해봐. 뭘 하고싶은지, 아니면 지금 하던 일을 왜 그만두고 싶은지를 잘 생각해봐. 아직 앞날이 창창하니까 이런저런 경험해봐도 좋아! 20대에 하고싶은거를 최대한 많이 해보는것도 인생에 좋은 자산이 될거야. 나는 21살에 너무 우울했지만 오랜기간 노력해서 지금은 내 기준에 너무 만족스러운 30대를 보내고있어. 아주 많이 힘들더라도 포기하지만은 말자!
진짜 포기하고 싶었는데 그렇게 말해주니까 너무 용기 나는거같아..!! 오늘도 내가 할수 있는 최선을 다해서 일했어 !!
21살이면 너무 앞길창창한데? 배우고싶은거나 해보고싶은게있는지 생각해봐 리스트를 쭉 적어놓고 하나씩 도장깨기하듯 하다보면 계속 하고싶어지는게 생길거야
용기 낼 수 있게 해줘서 너무 고마워!! 사실 많이 힘들었는데 덕분에 힘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