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여성 성∙연애 고민 필수앱 자기만의방2천 개의 평가
4.8
비밀 정보 열어보기
logo
menu button
profile image
숨어있는 자기2023.11.19

Q. 기브앤테이크에 대한 너희들의 철학..?은 뭐니... 특히 연애에 있어서... 난 남친한테 좀 많이 퍼주는 편임 원래도 주변 사람들한테 뭐 사주고 해주고 하는 거 좋아하긴 해
그래도 아주 가끔씩 남친한테 서운할 때가 있어
남친도 처음엔 나 못지않게 이것저것 많이 주고 그랬는데 이제는 별로 안 그래... 나한테 막 뭘 해주고 싶어하는 그런 게 잘 없어

그렇다고 해서 예전보다 식었다거나 그런 건 전혀 안 느껴져 데이트할때도 누가 밥 사면 다른 사람은 디저트 사고 이런 식으로 알아서 서로 번갈아가면서 사줘

그냥 나만 막 뭐 사주고 해주고 싶어하는 걸 보니까 갑자기 비참한 감정이 조금 들었다고 해야할까...

어디서 본 건데 누군가한테 뭘 주고 다시 돌려받기를 바라는 것보다 그냥 주는 행위에 기쁨과 보람을 느끼고 끝내라는 걸 봤는데 이렇게 생각하는 게 낫겠지?

3
7

자기만의방 꿀팁

내 크레딧 확인

rightArrow
arooo-tip
도움이 되는 댓글을 달아보세요. 글쓴이가 좋아요를 누르면 셀렉트샵에서 구매 가능한 크레딧을 드려요!
  • user thumbnale
    찬란한 영웅

    웅웅 나도 누군가에게 뭘 해줄땐 바라지 않고 해줘, 그냥 내 마음 표현인거고~ 돌려받지 못해도 난 이미 주는 과정에서 더큰걸 얻었으니 괜찮아~ 하고 생각해 ㅎㅎ 손해본다는 생각 보다는 누군가를 기쁘게 해준다는? 그런 부분에 의의를 두는 것 같아!

    2023.11.19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그냥 주는 행위에 기쁨과 보람을 느끼는 게 맞지만, 나중에 보답 받고 싶지 않을 정도만 잘 조절해서 해주는 것도 중요해! 사소한 부분에서 챙겨주는 것도 충분히 자기 마음이 전달되지 가격이 중요한 건 아니니까!

    2023.11.19좋아요0
  • user thumbnale
    소설속 드래곤

    근데 생각보다 남자들은 받는거에 익숙해서 우리가 챙겨서 줘도 그거에 감동을 그렇게 받는편은 아니야. 그래서 나는 연애초반에 알고리즘을 좀 만들어 ㅋㅋㅋ내가 무슨 선물을 하면 리액션 , 최소 계절별로 서프라이즈 선물주기, 내가 기분안좋을 땐 그냥오지말고 먹을거라도 사오기..이런식으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좀 엎드려절받기이긴한데 진짜 남자들은 멍청해서 우리가 바라는대로절대안해줌

    2023.11.19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

    웅 나는 좋아하는 상대가 있으면 모든 걸 퍼주는 성격이라 만날 때마다 선물줘 근데 받는 걸 바라고 주는 건 아닌데 내가 100번 줬는데 단 한 번이라도 안 주면 섭섭... 예의상 줄법한데

    2023.11.19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3

    나는 이번이 첫 연앤데 남친이 이것저것 너무 잘 챙겨주고 선물도 종종 꽤 많이 줬어서.. 나는 원래 특별한 날 아니면 잘 안챙기는데 보답하려고 기념일 아니여도 선물 사준적 있어

    2023.11.19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4

    나랑 똑같네.. 빼빼로 데이에 혼자 신나서 까까 만들어줬는데 왠지 서운했던.. . 앞으로는 기념일 외에 뭐 해주지 않으리라 다짐했다ㅠ

    2023.11.19좋아요0
  • user thumbnale
    꼭꼭숨어 태양

    나랑 쓰니랑 성향 완전 똑같당.. 난 아직 초반인데 내가 주는 것만큼 받는 게 없는 거 같다고 많이 느꼈어. 선물하면서 소소하게 받고 싶다구 말한 이후로 더 챙겨주고 아껴주더라! 지금은 좋아하는 사람에게 선물하는 게 행복+반응보는 재미로 하는 거 같아

    2023.11.19좋아요0
이전글
전체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