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여성 성∙연애 고민 필수앱 자기만의방2천 개의 평가
4.8
비밀 정보 열어보기
logo
menu button
profile image
숨어있는 자기2024.04.07

고백으로 결혼까지 한 30대 여성의 고백 추천썰
(제발 고백해서 좋은 사람 사귀어죠)

난 이제까지 연애 경험에서 반반 고백 받거나 했어! 이 글의 요지는 고백을 참지 말자야. 고백을 하면 더 좋은 사람을 만날 확률이 높아짐.

1. 괜찮은 남자들 중에 고백 안해본 사람도 많더라고! 자연스럽게 만난 여자랑 이어져서 고백의 필요성이 없거나, 고백을 많이 받았거나… 그렇지 않더라도 여자쪽에서 적극적으로 다가온 경우가 많을 수 밖에 없잖아. 가만 있으면 확률이 떨어지겠지?
2. 보통 눈치 없이 고백 공격하는 남자들 많잖아. 그 트라우마 때문에 고백을 망설이거나, 더 다가가는 걸 두려워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건 우리랑은 그다지 상관없음. 여기에 있는 자기들이 고백한다고 기분 나빠할 사람 없음. (여자들 고백의 시장 가치가 높기도하고, 여성들이 고백을 아무 맥락없이 하지는 않아서)
3. 물론 연예인 같은 존재에 고백을 하는 건. 그냥 운에 맡기자는 거임. 어느 정도 서로 호감이 있어야겠지?
4. 너무 특별한 연애에 대한 환상을 줄여보자. 한 눈에 반하지 않아도 사랑일 수 있음. 자기의 마음, 상대의 마음도 마찬가지야. 초반은 특히 학기초인 지금 같은 경우엔 여러 사람이 한 번에 눈에 들어올 수도 있다고 생각함. 그렇게 아리까리한 상황에서 적극적으로 다가오는 쪽이 이기게 됨. 이런건 경험 다 있지 않아?
5. 4번 부연 설명하자면… 나 없으면 죽어 못사는 그럼 애인, 그런 연애가 더 재밌지 않을 수 있다는 거야. 오히려 위험할 확률도 커
6. 나한테 다가오는 사람보다, 내가 다가오는 사람이 조금 만족스러울 확률 높음. 기다리다가… 아쉬울 수 있음

나 좀 굴욕적이긴 하지만 나한텐 기분 좋은 경험이 있어. 사귀고 한 2년 지났을 때 애인이… 사귀는 초반 그렇게까진 좋지 않았다. 그렇게까지 이상형은 아니었다고ㅋㅋㅋㅋ 근데 안 사귀었으면 어땠을까 싶을 정도로 좋다고. 그 때 깨달았지. 난 갈수록 매력적인 사람이구나. 그럼 어차피 나한테 빠질테니, 내가 시작을 잘 만들어야겠다.

날씨 오늘 정말 좋다!!!! 자기들 성공적인 연애 시작하길. 부럽다 자기들

11
0

자기만의방 꿀팁

내 크레딧 확인

rightArrow
arooo-tip
도움이 되는 댓글을 달아보세요. 글쓴이가 좋아요를 누르면 셀렉트샵에서 구매 가능한 크레딧을 드려요!
아직 댓글이 없어요.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
아직 댓글이 없어요.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
이전글
전체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