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여성 성∙연애 고민 필수앱 자기만의방2천 개의 평가
4.8
비밀 정보 열어보기
logo
alarm buttonmenu button
profile image
숨어있는 자기2024.04.26

결혼할 사람이 해외에서 근무를 하게 됐는데… 솔직히 나도 해외살고 싶은 로망이 있었긴 했지만 진지하게 생각해본 적은 없어서 고민돼

남자친구는 해외근무하게 되면 회사에서 집 지원해주고 생활비도 어느정도 지원해준다고 자리 잡을때까지는 본인이 돈 다 부담하겠다고 하는데…

결혼할거라면 이 사람이 좋겠다~ 라고 생각하고 내년이나 내후년쯤에 하자라는 얘기도 나오고 있었는데… 어떡하지? 난 해외 살았던 경험은 있어서 언어나 일 구하는 건 크게 어렵지 않을 것 같아 전공 살려서 취업할 수 있을지까진 모르겠지만…

0
3

자기만의방 꿀팁

내 크레딧 확인

rightArrow
arooo-tip
도움이 되는 댓글을 달아보세요. 글쓴이가 좋아요를 누르면 셀렉트샵에서 구매 가능한 크레딧을 드려요!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해외 사는게 너무 쉽지 않은 거여서 고민 많이 될 거 같은데! 그래도 자기는 아주 아주 좋은 상황인 거 같아. 0. 남친이 좋은 사람이다. (결혼할 거라면 이사람이 좋겠다고 생각한다. 이게 가장 중요한 거 같고 그 다음 고려해봤을 때.... 1. 경제적으로 안정적이다. 2. 자기가 원래가고 싶었다. 3. 언어나 일 구하는건 크게 어렵지 않다. 4. 어쩌면 전공 살려 취업할 수도 있다.

    2024.04.26좋아요1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그런가…!! 뭔가 어쩔 수 없이 가는 건 아니지만 이 사람이랑 함께 있고 싶어서 해외살이를 시작하는 게 너무 무모한 거 같아서 한번 물어봤어 ㅎㅎ… 고마워!

      2024.04.26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2

    해외 가는 거 너무 큰 리스크인데 결혼 틀어져도 해외 가는 게 좋은 선택인지까지 고려해보고 결정하는 게 좋을 듯

    2024.04.26좋아요0
이전글
전체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