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여성 성∙연애 고민 필수앱 자기만의방2천 개의 평가
4.8
비밀 정보 열어보기
logo
menu button
profile image
숨어있는 자기2024.03.07

거래처 부장님이 아침마다 이런거 보내주신다
왠지 갤럭시 ai 요약기능 쓰시는거같음 ㅋㅋ
자기들두 몇개 보구가 간추린 늬우스~

3월 7일 목요일 간추린 아침뉴스입니다.

● 정부가 의사협회 간부 5명을 고발한 이후 경찰은 어제 처음으로 의협 간부를 소환해 조사했습니다. 경찰은 전공의들이 병원을 떠나기 전 해야 할 '행동 지침'을 인터넷에 올린 의대생을 입건했고 곧 소환조사할 계획입니다.

● 대한간호협회가 "숙련된 간호 인력을 활용해 의료전달체계를 개편하겠다는 윤석열 대통령 발언을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숙련된 진료지원 간호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근본적인 의료전달체계 개편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은 의대 정원 확대에 반발하는 의사들의 집단행동을 "불법적인 집단행동"으로 규정하며, 법과 원칙에 따라 엄중히 대응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습니다. 의사 집단행동은 스스로 책무를 저버리는 일이며 자유주의와 법치주의 근간을 흔드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항의성 민원에 시달리고 온라인 카페에 신상정보가 공개됐던 김포시의 한 공무원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김포시는 악성 민원을 올렸던 카페 이용자들을 상대로 법적 대응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 정부와 지자체가 봄철 축제 현장의 '바가지요금' 차단에 나섭니다. 행정안전부는 100만명 이상 참여 규모의 지역축제에 행안부 책임관, 지자체 공무원, 상인회, 소비자단체 등으로 구성된 '합동 바가지요금 점검 태스크포스'를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 온라인에서 개통가능한 알뜰폰이 인증 과정이 허술해 범죄 조직이 이른바 '대포폰' 개통 창구로 악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개통된 타인 명의 휴대전화는 주식이나 가상자산 등 금융 자산 탈취 도구로 악용되고 있었습니다. 피해자만 200명이 넘는다고 합니다.

● 구인 공고보다 실제 근로조건을 불리하게 바꾸거나 채용 당시 직무 수행과 무관한 고향, 체중, 결혼 유무를 물어보는 등 채용절차법을 위반한 사업장들이 적발됐습니다. 채용공고와 건설현장·청년 다수 고용 사업장 627곳을 점검한 결과, 총 281건의 위법·부당 채용 사례를 적발해 과태료와 시정명령 등의 조치를 했다고 밝혔습니다.

● 대구에는 지난해에만 3만 가구 넘는 아파트가 공급됐고, 수요가 따라오지 못해 미분양이 속출했습니다. 지난해 말 기준 국내 미분양 주택은 두 달 연속으로 6만 가구를 넘었습니다. 대구는 올해도 2만 가구 넘는 물량이 쏟아지면서 이런 추세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 연초 소비자물가상승률이 2%대로 내려오는 듯하더니 한 달 만에 다시 3%대로 뛰었습니다. 특히 이상기후로 생산량이 줄면서 신선과일의 가격은 1년 전보다 41.2%나 올랐는데, 1992년 이후 32년여 만에 최대 상승폭입니다. 특히 사과는 '병충해 유입'을 방지하기 위해 수입 자체가 원칙적으로 금지돼 있어 가을까지는 뾰족한 대책도 없는 게 현실입니다.

● 서울에서 상가 임대료가 가장 비싼 곳은 명동, 강남역도 아닌 바로 중구 북창동으로 1㎡당 월 18만 원으로 조사됐습니다. 해마다 1위 자리를 놓치지 않았던 명동 거리는 2위로 밀려났습니다. 그리고 그 뒤를 이어서 명동역과 압구정로데오, 강남역 순으로 임대료가 높았습니다.

● 수온 상승으로 오징어가 씨가 말랐다는 소식 전해드렸는데, 한치가 식탁을 대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살오징어로 불리는 일반 오징어는 과거 일본에서 인공부화에는 성공했지만 역시 유생 단계의 초기 먹이 생물을 찾지 못해 어린 개체를 대량 생산하는 데는 실패했지만, 한국이 세계 최초로 한치 인공부화에 성공했습니다.

● 한국형 액션 프랜차이즈 영화의 대명사 '범죄도시' 시리즈가 다음 달 돌아옵니다. 영화의 투자 배급사는 '범죄도시4'의 개봉일을 4월 24일로 확정했다고 밝히며 포스터를 공개했는데요, 강렬한 표정의 마동석 씨는 물론이고, 이번 편의 악역을 맡은 배우 김무열 씨의 새로운 모습도 눈길을 끕니다.

● 오늘도 전국이 흐린 가운데 대부분 지역에 비나 눈이 내리겠습니다. 내일 서울의 아침 기온 영하 1도, 토요일에는 영하 3도까지 떨어지겠습니다. 한낮에도 10도를 밑돌겠습니다. 눈비가 그치고 기온이 떨어져서, 주말엔 날이 쌀쌀하겠습니다.

6
0

자기만의방 꿀팁

내 크레딧 확인

rightArrow
arooo-tip
도움이 되는 댓글을 달아보세요. 글쓴이가 좋아요를 누르면 셀렉트샵에서 구매 가능한 크레딧을 드려요!
아직 댓글이 없어요.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
아직 댓글이 없어요.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
이전글
전체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