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여성 성∙연애 고민 필수앱 자기만의방2천 개의 평가
4.8
비밀 정보 열어보기
logo
alarm buttonmenu button
profile image
숨어있는 자기2024.04.09

강아지 키우면 무조건 매번 데이트 같이 해?

2개월 정도 만난 남자친구는 하루에 10시간 정도 일해. 나는 5시 퇴근이라 요즘처럼 날씨 좋고 이럴 때 퇴근하고 번개로 만나고 싶기도 한데 그러지 못해서 아쉬워. 나도 내 생활 열심히 하고 자기계발 하지만 평일 중에 하루 정도는 함께 보내고 싶은 마음이야. 그런데 최근에 남자친구가 새끼 유기견을 입양하게 되면서 모든 데이트에 함께하게 되었고, 나보다는 강아지에 대한 이야기와 일정을 더 많이 해. 남자친구가 퇴근하고 강아지 산책시키고 자기 전에 통화하면 늘 피곤해하고... 그렇다고 ‘아 너무 피곤하다’ 이런 식으로 징징대기만 하는 건 아니지만, 나의 하루를 나누고 대화할 수 있는 시간과 마음의 여유가 그 사람에게 없어서 내가 언제 어떻게 비집고 들어가야 할지 이제는 눈치를 보게 되네. 강아지에게 서운한 게 아니라, 서로에게 집중할 시간의 할당량이 아직 덜 채워졌다고 생각해서 나는 나대로 아쉽고 서운한 마음이 커져. 그럼 둘이 영화관 가고 오붓한 시간은 언제 어떻게 보낼 수 있는 걸까. 나도 강아지를 좋아하지만, 만약 우리가 만난지 1년쯤 됐을 때 이런 일이 생겼다면 괜찮았을 텐데 말이야...

0
2

자기만의방 꿀팁

내 크레딧 확인

rightArrow
arooo-tip
도움이 되는 댓글을 달아보세요. 글쓴이가 좋아요를 누르면 셀렉트샵에서 구매 가능한 크레딧을 드려요!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그건 1년을 만나도 그이상을 만나도 똑같애~~~ 난 아이들은 좋아하는데 어릴 때 강아지한테 위협당한 기억이 너무 커서 아직도 강아지를 무서워해 강아지를 가림ㅇㅇ 익숙해진 순한 강아지만 안 무서워하는데 남자친구는 그건 그거대로 아쉬워하더라고.. 뭔가 남자친구와 강아지가 쌓아온 추억으로 인해 쌓인 애정을 나한테도 쪼끔 강요하는 느낌이었어 ㅠ 산책하려고 매번 데려올 정돈 아니지만 집가서 잘 때면 함께 자고 하는 게 뭐랄까 좀 아쉽? 긴 해 뭔가 내 남동생 태어났을 때 기분? 사랑을 나눠갖는?.......... ㅎㅎ...

    2024.04.09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근데 자기네 남자친구는 좀 심하신 듯.. ;;

      2024.04.09좋아요0
이전글
전체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