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첫경험인 자기들을 위하여❣️
나는 30대에 처음 경험을 해본...예민하고 조심성이 많은 사람이야...
주변에 성병걸리고 애지우고 한 사람들이 있어서 더 더더 조심하게되더라고.....
그래서 이번에 처음 했을때 걱정했던 부분들 고민들을 아직 걱정은..진행중이지만...지나온 내 경험들을 작성하면 나같은 걱정많은 자기들의 고민을 덜어줄수있지 않을까해서 작성해봐!
🥹나는 성경험 전에 질염, 생리불순이 제로였어!
생리 전 증후군이라면 잠이 무쟈게온다...허리가 묵직한 정도?!
근데 경험을 하면서 다음날 난생 처음 가려움이생기고 생식기가 달라진게 보이더라고...!(곤지름엄청 걱정했다 진짜...)
그래서 관계한 그 달만 5번정도 산부인과로 달려갓엇어...
std검사도 하고!
피도 많이 나서 피날때마다 부인과감...ㅋㅋ 혹시 이상있을까봐..ㅠㅠ
무튼 내가 쓰고 싶은말
1. 걱정되면 무조건 부인과 가기!
나는 처음 했는데 가렵고 씻는데 뭐가 만져져서 걱정되서 왔다 하니 꼼꼼하게 봐주셨어!
의료진 선생님들이 보면서 성병으로 보이는 병변이 있는지 없는지 자세하게 알려주셔!
2. 성병은 정말정말 심각한건 많이 없고 요즘은 대체로 치료가 가능하다 그러니 이상이 보이거나 느껴지면 바로 병원가기!
3. 심각한 성병은 남자 생식기에 수포, 냄새가 많이나! 혹시라도 걱정되면 잠시 멈추기(겁나 찾아봄...)
곤지름같은 병변은 사마귀처럼 볼록+덩어리야
그리고 남자생식기에 뭐가 발견되어도 대체로 진주양구진 이고 여자는 전정유두종일 거야!
부인과가 문을 닫았고 못가서 걱정이라면 위의 단어 인터넷 구글링해봐!
곤지름은 관계 후 3~6개월정도 이후에 올라온다고해물론 나도 아직 완전히 안전하진 않아...그러니 매번 스스로 확인하고 지켜야해! 그리고 이상이 있거나하면 파트너에게 말하구..!
대신 아직 일어나지 않은일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말고 대체로 치료가 가능하니까 스트레스로 병을 더 키우지말자
4. 경험 후 너무 세게 씻거나 꼼꼼하게 씻지말기
차라리 물을 많이 마시고 화장실을 자주가고 평소처럼 가볍게 물로씻는걸 추천해!
상처가 났기때문에 너무 자극을 가하거나 하면 더 안좋아지더라고ㅜㅜ
나는 너무 박박 씻어서 칸디다가 처음 걸렸었어...(엄청가려워서 부인과가고 질정치료+std검사해서 결과 봤어)
5.관계전후로 한달정도 질유산균(암거나 먹는중), 비타민 챙겨먹으면서 면역관리하기! 결국은 우리의 몸안으로 외부의 것이 들어오는거라 평소에 관리를 잘해줘야해 몸관리를 하고 평소 컨디션을 늘 생각하면서 스트레스 받지말고 안전하고 건강하게 연애&스섹하자!
혹시라도 궁금한거 잇으면 댓글달아줘! 나도 아는 부분은 댓글달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