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숨어있는 자기2023.03.01

⏰ 영양제 섭취하기 좋은 시간 ⏰

예전에 기사에서 보고 냉장고에 크게 써붙여 놨었어! 자기들한테도 도움되길 바라며 공유해😘

기사랑 같고 인쇄해서 보기 편하게만 수정한 거야!
( 출처 : 헬스조선 https://naver.me/58OQuNEV )


💊요약💊
비타민 B - 아침 식사 전
비타민 C - 아침 식사 중
루테인(눈 영양제) - 아침 식사 후
홍삼 - 점심식사 전
오메가 3 - 점심식사 직후
칼슘 - 식사 후


___________

💊비타민 B - 아침 식사 전

비타민 B는 몸의 에너지 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피로를 회복시킨다. 여기에 매일 섭취하는 음식물이 에너지로 더욱 잘 전환될 수 있도록 돕는 역할도 한다. 이런 이유로 활기찬 하루를 위해선 아침식사 30 분 전에 비타민 B를 먹는 것이 좋다. 비타민 B 의 일종인 엽산도 이때 먹어야 효과가 크다.


🍋비타민 C - 아침 식사 중

비타민C는 아침식사 중에 먹는 것이 좋다. 비타민C는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이다. 신체의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의 작용을 막는다. 활성산소는 자고 일어났을 때 많이 누적돼 있는데, 이 때문에 아침에 비타민C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다만, 비타민C는 위장에 자극을 줄 수 있다. 빈속에 비타민 C를 먹으면 속이 쓰리거나 신물이 올라오는 등의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다. 이런 이유로 전문가들은 식사와 함께 복용하길 권장한다.


👀루테인(눈 영양제) - 아침 식사 후

루테인은 아침식사를 마친 뒤로 먹어야 한다. 루테인은 눈 속 황반의 구성 성분 중 하나다. 황반 구성 성분인 루테인이 노화에 따라 감소하면 눈이 침침해지거나, 망막 건강이 나빠질 수 있다. 루테인은 지용성 영양소다. 기름에 잘 녹기 때문에 식사 직후 먹으면 흡수가 잘 된다. 아침식사 후에 먹지 못했다면 점심이나 저녁식사 후에 먹는 게 좋다.


🧧홍삼 - 점심식사 전

홍삼은 점심 식사 전에 먹어야 효과가 배가된다. 홍삼에 포함된 진세노사이드 성분은 공복일 때 체내 흡수력이 가장 높다. 점심식사 전에 먹으면 오후에 찾아오는 식곤증이나 피로를 회복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오메가 3 - 점심식사 직후

오메가 3 지방산은 점심식사 직후에 먹는 것이 좋다. 루테인과 마찬가지로 지용성이다. 몸에 흡수되려면 담즙산이 필요하다. 담즙산은 식사 후에 많이 분비된다. 간혹 오메가 3를 먹고 메스꺼움을 호소하는 사람이 있다. 점심식사 후에는 하루 중 가장 활동량이 많다. 이때 오메가 3 지방산을 먹으면 메스꺼움 증상이 조금 줄어든다.


💊칼슘 - 식사 후

뼈를 튼튼하게 해 주는 칼슘은 위산이 충분히 있어야 흡수율이 높아진다. 위산은 식사를 했을 때 많이 나온다. 식후에 복용하는 것이 권장되는 이유다.

💪모두모두 건강하기! - 매일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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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 1

    우왕 공유해줘서 고마오 자기야! 비타민 C는 식사 중에 먹으라니 신기하다! 근데 이거 보니까 유산균은 언제 먹는게 좋은지 궁금하넹.. 공복에 먹는게 좋은 줄 알았는데 딱히 상관없는 거 같아서🤔

    2023.03.01좋아요2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고마워! 앗 기사 출처를 달아놔야 겠어!!

      2023.03.01좋아요0
  • user thumbnale
    따뜻한 윤슬

    대박 고마워 !!! 근데 내가 할수있을까 과연... 하루에 다 챙겨먹는것도 겨우겨우 하고있걸랑 ㅠㅠ

    2023.03.01좋아요0
    • user thumbnale
      숨어있는 자기글쓴이

      에이 챙겨 먹는 것만으로도 충분하지!! 혹시 도움될까바서 올려본거양ㅎㅎㅎ 나란 사람.. 붙여놓고 안 챙기는 사람..

      2023.03.01좋아요1
  • user thumbnale
    아루

    써클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자기님의 글을 [인기] 카테고리에서 찾아보세요.

    2023.03.02좋아요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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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ukra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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