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유산균
질 유산균
질 건강의 구원자? 정말?
6min
질 유산균

목적

"냄새가 싹 사라지고 간지러움이 해결됐어요!" "질염을 예방하고 면역력이 높아져요~" , "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최근 미디어와 온라인을 통해 질 유산균의 놀라운 신화가 확산하고 있다. 그런데 여기서 질 유산균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도움을 준다는 걸까? 그리고 실제로 질 건강에 얼마만큼 효과가 있을까? 광고 특유의 활기차고 오바스러운 기운을 싹 빼고, 침착하게 알아보자.

내 질에 유익한 균

원하건, 원치 않건 우리는 균과 함께 살아간다. 지금 당신의 장에는 약 1kg의 균이 서식하고 있다. 음식물의 양과 균의 양이 거의 동일하게 존재하고, 매일 배설하는 분변 내용물도 수분을 제외하면 약 40%를 균이 차지한다.

'균'이라는 단어가 주는 인상에 불쾌해할 필요는 없다. 이 균들은 우리 몸에서 나름의 생태계를 유지하며 건강에 영향을 주고 있다고 간단히 이해하면 된다. 즉, 우리 몸에 좋은 균도 존재한다는 것이다. 오늘 우리는 우리 몸에서도 가장 중요한 부분인 '질'에 좋은 친구를 찾아볼 것이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미디어를 통해 잘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를 떠올려보자. 프로바이오틱스도 인간의 장 내에서 건강에 유용한 효과를 내는 살아있는 미생물, 유산균이다. 이들은 주로 소화기관의 균형을 회복하고 면역 체계를 활성화하며 질병을 예방하는 보호 물질을 분비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최근에는 프로바이오틱스 중 일부 균이 '질

이 콘텐츠는 유료 구독 이후,
누리실 수 있습니다!

현재 구독신청은
앱에서만 가능합니다.
자기만의방
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