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욕 저하 장애
성욕 저하 장애
되찾고 싶다면 치료해야합니다
5min
성욕 저하 장애(FSIAD)

목적

가끔 그런 날이 있다. 혈기왕성이라는 단어가 부족할 정도로 성욕이 솟구쳐 오르는 그런 날. 그럴때는 파트너와 함께 끝내주는 시간을 보내거나 아니면 나만의 공간에 들어가 홀로 만족스러운 시간을 보내기도 한다. 하지만 반대로 물에 푹 젖어버린 성냥개비처럼 어떤 방법으로도 불이 붙지 않을 것만 같은 때도 있다. 보통은 일시적인 현상으로 시간이 흐르면 해소되는 경우가 많지만… 어쩌면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 : 섹스? 글쎄, 난 별로…

성욕 저하 장애

Female Sexual Interest/Arousal Disorder, FSIAD

성욕은 때에 따라 증가하기도 하고 감소하기도 한다. 성욕이 줄어드는 일반적인 이유는 몸의 피로나 건강 상태의 변화에서 찾아볼 수 있다. 대개의 경우 일시적이고 피로나 스트레스가 해소되거나 건강해지면 자연스럽게 회복되며 감소 폭도 크지 않다.

그러나 줄어든 성욕이 다시 돌아오지 않을 땐, 성욕 저하 장애를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
성욕 저하 장애(HSDD), 또는 성적 흥분장애 (FSAD)로 널리 알려진 이 질환은 2000년대부터 생물학적 장애로 인식된 주요 성 건강 문제다. 2013년 이후 성적 욕망과 흥분 사이의 인위적 구별이 불가하다는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성적 관심 및 흥분 장애(FSIAD)' 라는 하나의 병명으로 통합되었다. 이 문서에서는 편의상 '성욕 저하 장애'로

이 콘텐츠는 유료 구독 이후
누리실 수 있습니다

현재 구독신청은
앱에서만 가능합니다.
자기만의방
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