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HD 진단 이후 마음가짐

ADHD 진단 이후 마음가짐

이렇게 생각하니 마음이 편안하네

2min
ADHD 진단 이후 마음가짐

💚
자기만의방에 a양이 찾아왔어요. 아마도 국내 최초 성인 ADHD툰. ADHD 환자가 아니더라도 묘한 위로를 받을 수 있어요. AROOO X a양

✏️
작가의 말 예전에 어떤분이 제게 마음가짐에 관해 질문 주셨는데… 그 질문이 어디갔는지 모르겠네요 ㅎㅎ 제가 그동안 ADHD를 인정하는 과정에서 느꼈던 불안을 다잡기 위해서 계속해서 떠올렸던 생각들을 공유합니다. 누구도 완벽하지 않다. 누구나 실수한다. 그리고 진단 받은 것 자체가 당신은 이미 본인의 문제를 알고 해결하려는 사람이라는 것이다.

제가 책을 썼던 이유도, 인스타툰을 그리는 이유도 ADHD를 진단 받고 난 이후에 달라진 제 삶을 공유하고 싶었던 것이고, 제 이야기가 절대적인 답은 아닙니다만 저 내용 중에 하나라도 해당이 된다면 본인 스스로의 말을 만들어서 상기시키다보면 ADHD를 받아들일 수 있고, 조금은 마음이 편해지실 거예요.

전 여전히 부족하고, 약을 먹고 있어요! 하지만 저는 제가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는 사람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그리고 여러분 역시도 그런 사람이고요.

제가 과거에 저질렀던 실수 에피소드를 올리는 이유 역시 ‘나도 이렇게 부족했어요.’를 공유함으로써 저를 다시 돌아보고 나아지려고 노력하기 위해서이고, ‘나만 부족했던 게 아니네’하며 위로를 드리고 싶어서입니다.

의사들은 전문적이고 과학적, 연구 바탕으로 우리를 진단하지만 사실 ADHD를 가지지 않은 의사라면 저희를 100% 공감하기 어렵기 때문에 비전문적으로 더 제 이야기를 풀어나감으로써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는 마음이니 너무 제 얘기를 전문의가 하는 이야기처럼 받아들이시진 마시고, ‘오 저런 사람도 있구나’ 하고 약간은 가벼운 마음으로 봐주시면 좋을 거 같아요.

댓글 0
    연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