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여성 성∙연애 고민 필수앱 자기만의방2천 개의 평가
4.8
비밀 정보 열어보기
logo
share button
ADHD 팝니다

ADHD 팝니다

우울증과 불안증도 드려요!

2min
ADHD 팝니다

💚
자기만의방에 a양이 찾아왔어요. 아마도 국내 최초 성인 ADHD툰. ADHD 환자가 아니더라도 묘한 위로를 받을 수 있어요. AROOO X a양

✏️
작가의 말

최근에 우울감을 호소하는 친구와 대화를 나눴는데, 제가 해결해줄 수 없는 것을 깨닫고는 저 또한 마음이 너무 아프고, 답답했어요.. 그렇게 계속해서 그 친구이야기를 듣는데 친구가 글로 표현하는 우울감이 너무 좋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그 친구에게 ‘너의 현재 슬픔이 언젠가 누군가에게 위로와 용기가 될 수 있을거다. 글을 한번 써보라고, 글을 잘쓰는 거 같다’며 부추겼고, 그런 칭찬은 처음듣는다며 용기를 내서 글을 쓰더니, 본인도 본인의 글을 만족했는지 살아갈 용기를 얻었다고 하더라고요. 미래에 다른 사람들과 본인의 아픔을 공유할 수 있을지 모른다는 꿈이 생겼대요. 사람은 정말이지 이상한 부분에서 다시 일어날 수 있는 힘을 얻는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저는 정말 사실 그대로 말한 것 뿐인데 그 친구에게는 어떠한 위로보다도 작은 관심이 필요했던 거죠.

저 또한 우울했을 때 일기를 쓰면서 제 감정이 무엇인지 알아보려고 했고, 글솜씨도 느는게 단기간 안에 보이니 꾸준히 쓸 수 있었어요. 그 전에는 ‘나는 글을 잘 못써’ 하면서 절대 쓰지 않았는데 말이죠…이렇게 꾸준히 쓰게될 줄 누가 알았겠어요?

우울이라는 감정은 어느 누구에게나 갑자기 찾아오는데 그 때는 이 세상에 나혼자 있는 거 같은 기분이 들고, 절대 이 슬픔이 끝나지 않을 거 같은 기분이 들거든요. 그 단계가 오기까지 분명 많은 신호들이 있지만 우리는 잘 인지하지 못해요. 저도 그랬고 앞으로도 그럴 수도 있어요… 하지만 분명 끝은 있고, 모두가 같이 겪는 과정이라고 생각해요.. 항상 행복할 수 없다면, 모두가 슬픔을 이겨낼 수 있는 힘이 생기길 간절히 기도합니다❤️

댓글
연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