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중독증

성 중독증

쾌락의 주인은 "나"

6min
성 중독증

목적

‘아는 것이 힘이다’라는 말로 우리에게 친숙한 영국의 철학자이자 정치가 ‘프랜시스 베이컨(Francis Bacon)'은 쾌락에 관해서도 명언을 남겼다. '우리는 꿀을 다루듯이 쾌락을 다루어야 한다. 쾌락과 꿀은 식상하지 않도록 손가락 끝을 살며시 갖다 대야지 손 전체를 담가서는 안 된다'.

쾌락을 남용하지 않는 법

쾌락, 그중에서도 성적 쾌락은 많은 사람이 터부시하곤 하지만, 이 또한 우리 인생을 풍요롭게 해주는 즐거움 중 하나라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다. 그러나 무엇이든 과한 건 부족한 것만 못한 법이다. 쾌락은 적당히 즐기면 인생의 약이 되지만, 반대로 쾌락에 잠식당하면 일상을 망치는 독이 될 수 있다. 오늘 우리가 다룰 주제인 ‘성 중독증`처럼.

📖 성 중독증 정의

국제질병분류(International Classification of Diseases, ICD)에 따르면 성 중독증의 정확한 명칭은 ‘Compulsive sexual behavior disorder(강박적 성행위 장애)’이지만, 흔히 성 의존증, 성 탐닉, 성 과잉장애 등으로 불리기도 한다.

성 중독증은 강렬하고 반복적인 성적 충동을 통제하지 못하고 자위나 성행위를 반복하며 그런 패턴이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상태를 의미한다. 성 중독증 상태에 빠지면 성적 충동 외 다른 개인적인 관심이나 활동 및 책임 등을 등한시할 정도로 자위나 성행위를 반복하는 데에만 몰두

웹에서 콘텐츠 보기가
곧 오픈됩니다!

더 빨리 성지식을
읽고 싶다면?
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