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스는 몇 번째 데이트에 하면 좋을까
섹스는 몇 번째 데이트에 하면 좋을까
세 번은 만나보고 해야한다?
4min
섹스는 몇 번째 데이트에 하면 좋을까?

목적

많은 사람들이 이 질문의 답을 궁금해하고, 다양한 조언에 휘둘린다. 너무 빠르면 안 돼. 너무 늦으면 안 돼. 그렇다면 빠름과 느림의 기준은 무엇일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여기엔 어떠한 규칙도 없다. 나와 상대만이 정답을 찾을 수 있다. 하지만 정답을 찾는 것이 어렵다면 전문가들이 제시하는 방법을 시도해보자. 자신에게 세 가지 질문을 던져 볼 것.

사바사, 케바케, 섹바섹

미국 뉴욕에서 활동하는 섹스테라피스트 제시 칸은 모두에게 적용되는 일반적인 규칙이 없다고 강조한다.

우선, 사람마다 생각하는 섹스와 데이트의 정의가 천차만별이다. 누군가는 질에 무언가를 삽입하는 행위를 섹스로 여기지만, 구강 섹스나 특정 애무 행위를 섹스로 생각하는 이들도 있다. 직접 만나야만 데이트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지만, 문자나 통화도 데이트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결국 섹스와 데이트는 누가 하느냐에 따라서 의미가 달라지며 어떠한 숫자로 일반화하기 힘들다.

✔️통계가 말하는 것

그러나 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언제 섹스를 하는지 궁금해하고 평균을 찾고자 한다. 그 노력의 일환으로 2014년 미국의 연구진들은 10,932명의 연인들을 조사해 다음과 같이 발표했다.

☑️ 47.9%의 연인들은 첫 데이트를 하고 두 달이 지난 뒤에 섹스를 했다

☑️ 35.5%는 첫 데이트 직후, 또는 두 달 이내에 섹스를 했다

☑️ 9.9%는 첫 데이트 전(연인이 되기 전)에 섹스를 했다

☑️ 소수의 사람들은 연인이 된 이후에도 섹스를 하지 않았다

2017년 그루폰은 2,000명을 설문 조사해 이성애자들이 선호하는 섹스 패턴을 제시했다

☑️ 남성은 5번째 데이트에서의 섹스를 선호한다고 답했다

☑️ 여성은 9번째 데이트에서의 섹스를 선호한다고 답했다

그리고 우리는 이런 통계를 보면서 그렇구나! 하고 넘어가면 된다. 데이터는 흥미롭지만 전문가들은 개인이 섹스를 결정할 때 숫자들이 영향을 미쳐선 안 된다고 주의를 준다.

✔️정답을 찾는 세 가지 질문

미국 텍사스 대학에서 성과학을 연구한 케이틀린의 조언을 들어보자. ‘섹스를 하기에 가장 적절한 시기를 답해 줄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은 자기 자신뿐’이라고 한다. 그러면서 답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세 가지 질문을 제시했다.

✅ 그 사람과 섹스를 하는 것이 나에게 즐거움을 줄까?

✅ 그 사람과 깊은 친밀감을 나눌 수 있을 정도로 신뢰하고 있을까?

✅ 나는 나의 기준과 그 사람의 기준을 알고 있고 존중할 준비가 되었을까?

나의 상대도 나와 섹스를 하고 싶은지, 할 준비가 되었는지 아는 것도 중요하다. 상대와는 이런 질문을 나누며 서로의 마음을 알아보자.

✅ 당신에게 섹스는 어떤 의미인가요?

✅ 섹스할 준비가 되었나요?

✅ 섹스를 하는 과정에서 안정감을 얻기 위해 필요한 것이 있나요?

✔️
섹스를 늦게 시작하는 연인들의 관계가 더 안정적이라는 연구 결과도 있다. 일찍 섹스를 하면 ‘정서적 친밀감’을 쌓는 타이밍이 늦어진다는 것. 결국 시기의 문제가 아닌 관계 자체의 문제라는 설명이다. 위의 세 질문을 답한 상태에서 섹스를 시작한다면 언제 섹스를 하든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레드 라이트

섹스를 하지 말아야 할 때도 있다. 나의 마음 속 깊은 곳에서 ‘아니야!’라고 말하는 소리가 들린다면 그 말을 듣자. 케이틀린은 섹스를 해서는 안 될 세 가지 상황을 이렇게 말한다.

🚨 섹스를 해야 한다는 ‘압박감’이 느껴질 때

🚨 섹스를 하는 것이 현재 상황을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으로 느껴질 때

🚨 상대에게 미안한 마음이나 빚진 느낌, 의무감이 들어서 섹스를 결심했을 때

이미 섹스를 하고 있는 도중이라도, 하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든다면 즉시 그만두도록 하자. 동의는 계속해서 확인되어야 하며 언제든 취소할 수 있다.

요약

  • 섹스를 하기에 옳은 시기와 옳지 않은 시기는 나 자신과 상대만이 알 수 있다

참고문헌

투표와 댓글은
앱에서만 확인이 가능해요!

자기만의방
앱 다운로드
연관 콘텐츠